Inquiry

상담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1

    서비스 신청

    프로젝트 내용 / 설명 등록

  • 2

    프로젝트 상담

    친절한 상담, 고객의 니즈 파악

  • 3

    담당 전문 선정

    고객 맞춤 담당 선정

  • 4

    프로젝트 관리/진행

    예산관리, 업체 선정, 견적 검토, 원가관리, 품질 점검, 공사기간 관리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 진행

  • 5

    사후 관리 및 자문

    정산 관리, 하자 이행 보증 보험/ 인테리어 유지관리 보수 (구독서비스)

Business Process

사업절차 소개

  • STEP 01 실측전송

    의뢰고객이 직접 실측

    매장 사이즈를 줄자등을 이용하여, 측정 후 이메일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당사 담당자에게 전송 합니다.

  • STEP 02 서비스선택

    서비스 선택 및 결제

    보내주신 실측 자료를 바탕으로, 면적 산출 후, 고객게서 원하시는 상품 선택 후 해당금액을 결제합니다.

  • STEP 03 디자인작업

    디자인작업 착수

    해당 점포의 실측자료 및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디자인 작업을 진행 합니다.
    상품에 따라, 최소 기본 레이아웃 1~2일 에서 동영상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 STEP 04 실측전송

    디자인 전송

    완료된 디자인 자료는 이메일 또는 스마트폰, Fax등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전송해 드립니다.

Q & A

자주묻는 질문

Q

플랜디자인의 진행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상담일정예약
  • 전화&홈페이지문의를 통해서 간단한 상담(지역,평수,업종,점포계약유무,공사예정날짜) 및 사무실 미팅시간을 정하게 됩니다.
  • 상담후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가이드를 발송해드립니다. (서비스가이드는 상담부터 공사진행절차를 자세하게 정리한 가이드입니다.)
사무실에서 구체적인 상담
  • 플랜디자인의 쌓여진 데이터들과 함께 자세한 미팅이 이뤄지게 되며, 저희 업무시스템에 대해 설명해드립니다.
  • 원하시는 인테리어와 날짜 예산안에서 공사를 할 수 있는지 검토 후 대략적인 예산범위를 알려드립니다.
가계약/설계계약 진행
  • 구체적인 실측과 3D 디자인을 위한 가계약이 진행됩니다.
실측을 위한 현장방문 및 디자인 미팅
  • 현장을 방문한 후 실측을 하여, 기본적인 도면을 완성합니다.
  • 실측도면으로 간단한 레이아웃과 디자인미팅을 합니다.
디자인작업 및 견적서
  • 요구사항 및 예산, 현장 상황등을 고려하여 디자인 작업이 진행됩니다. 평면계획,3D디자인을 하여 시각적인 디자인과 견적서를 전달드립니다.
최종계약 진행(or 디자인수정)
  • 최종 결정된 디자인과 최종견적서를 바탕으로 계약을합니다.
완공
  • 최종 결정된 디자인으로 공사가 진행되며 공정표 전달 후 현장담당소장과 미팅을 합니다.
  • 공사기간내에 마감재 샘플북을 전달 후 미팅이 이뤄집니다.
착공
  • 공사가 완료된 이후 현장 사진 촬영 진행 합니다.
사후관리
  • 공사중 하자가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며,문제발생시에 1년간 보수,관히 해드립니다.
  • 추후 기한 후에는 유상 처리하게 됩니다.

Q

사무실에서 상담 할때는 주로 어떤 내용들이 있나요?

A

  • 클라이언트분이 의뢰를 희망하시는 현장의 상태와 공사하고자 하는 주목적,범위,디자인취향,가용예산 범위 등에 대해 말씀해주시면, 그에따른 예상내용을 파악하고 알맞게 솔루션과 추가적인 설명을 해 드리면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소통하세 됩니다.
  • 이때 미리 선호하는 디자인이나 분위기가 반영되어있거나,원하시는 디테일한 부분을 확인 할수 있는 사진 자료를 미리 준비해 오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Q

가견적과 상세견적은 무엇인가요?

A

  • 가견적은 사무실에서 미팅 후 문의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유추 가능한 대략적인 견적으로, 예산의 범위를 파악하시는데 참고 할수 있는 정도의 간략한 견적이며, 예산을 기준으로 디자인조율이 들어갑니다.
  • 상세견적은 디자인 미팅까지 진행된 후에 결과물을 바탕으로 작성되는 구체적인 견적으로, 디자인 및 원하는 항목을 반영했을때 예상되는 디테일 견적입니다.

*가견적과 상세 견적은 디자인이 반영되는 정도, 현장상태,추가나 삭제되는 항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상세견적은 디자인이 반영되는 실제 공사 견적이기 때문에 공사 후 오차 범위가 적습니다.

Q

가계약이란 무엇인가요?

A

  • 사무실에서의 상담을 통해 저희를 믿고 일을 진행해보고자 하실때 진행하는 일종의 약속입니다. 가계약을 하게 됨으로써 플랜디자인에서는 의뢰받은 프로젝트에 대해 현장 내용을 파악하고, 실측한 내용을 바탕으로 도면 레이아웃 및 3D디자인 시안 작업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 가계약은 별도의 절차가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소정의 가계약금을 입금해주시면 확인 후 일정을 잡게됩니다. 3D 디자인 시안까지 나온 상태에서 클라이언트 측 의사에 의해 부득이하게 공사를 진행하지 못하게 될 경우, 가계약으로 인해 발생된 가계약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디자인은 플랜디자인에 권리가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Q

레이아웃 미팅과 디자인미팅은 어떤 내용으로 진행되나요?

A

  • 레이아웃 미팅이란 현장의 실제 사이즈를 도면화한 상태에서 진행되는 미팅으로, 이때 전체적인 공간 계획과 동선을 제안하며 집기배치를 의논합니다. 이때 공간의 장점을 최대화 하면서 원하는 컨셉에 맞춰서 갈 수있는 방향을 상호간에 의논하게 됩니다. 기간은 1주일정도 소요됩니다.
  • 디자인미팅은 이러한 레이아웃 미팅을 통해 도출된 결론을 토대로, 실질적으로 공사가 완료되었을때의 느낌을 미리 확인 할수 있는 가상의 3D 시안을 보면서진행되는 미팅입니다. 이때 구체적인 마감의 형태나 색상등의 특징을 확인하며 최종 의견을 수렴합니다. 기간은 1-2주 정도 소요됩니다.

Q

공사기간은 어느정도가 소요되나요?

A

  • 최초 미팅부터 디자인 작업까지 최소 1주, 평균적으로 2-3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공사 부분은 일반 아파트 30평형대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기준으로 했을때, 철거부터 마감 공정까지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보통 3주~4주 정도가 걸립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일주일 정도를 더 보는데, 이 때 각 공정이 끝난 후에 현장 검수를 통해 마감 상태를 보완하고, 베이크아웃(공사 진행시 발생한 먼지나 화학물질을 환기로 내보내는 개념)을 진행하게 됩니다. 공사의 범위와 양에 따라 기간은 가감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최소 한달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공사예정 일정까지 충분한 여유를 두시고 연락을 주시면 보다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Q

공사 가능지역은 어떻게 되나요?

A

  • 서울,수도권 전지역 (지방쪽은 상담을통해 가능여부가 확인됩니다.)

Q

사후관리는 어떻게 되나요?

A

  • A/S 기간은 공사가 완료된 날로부터 1년입니다.

    A/S 를 신청하시면 내용을 파악한 후 최대한 빠른 일정을 잡고, 각 공정별로 PLAN-DESIGN 과 호흡을 맞춰온 시공팀이 직접 파견되어 처리 사항을 해결해드리도록 하고있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A/S나 오랜 사용감으로 인하여 교체가 필요한 부분은 별도의 수리 비용이 청구됩니다.